갤럭시(안드로이드) 아이폰 휴대폰 해킹 검사 방법 13가지

휴대폰을 이용하다가 해킹 의심이 든 적이 있나요? 피싱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원하지 않는 링크를 클릭했을 때에는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갤럭시(안드로이드)와 아이폰 2가지 각각 기종에 맞게 휴대폰 해킹 검사를 간편하게 해보세요.

1. 갤럭시(안드로이드) 해킹 검사 방법

  1. 백신 앱(보안 앱)으로 검사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는 V3, 카스퍼스키, 맥아피 등 검증된 백신 앱을 설치해 전체 검사를 실행하는 것이 가장 쉽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백신 앱은 악성코드, 스파이웨어, 의심스러운 앱 설치 여부 등을 자동으로 탐지해줍니다.
  2. 앱 권한 및 설치 앱 점검
    ‘설정 > 애플리케이션 > 권한 관리자’에서 최근 설치된 앱이나 권한이 과도하게 부여된 앱을 확인하세요. 내가 설치하지 않은 앱이나 불필요하게 많은 권한을 요구하는 앱이 있다면 삭제가 필요합니다.
  3. 배터리·데이터 사용량 확인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배터리’ 또는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량’에서 앱 별 배터리와 데이터 사용량을 살펴보세요. 사용하지 않는 앱이 비정상적으로 많은 배터리나 데이터를 소모한다면 해킹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4. 팝업 광고·알 수 없는 앱 설치 여부 확인
    평소와 달리 팝업 광고가 자주 뜨거나 설치한 적 없는 앱이 보인다면 악성 코드 감염 가능성이 높습니다.
  5.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메뉴 활용
    One UI 6.0(안드로이드 14) 이상에서는 ‘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에서 보안 위험 자동 차단 기능을 활성화하고 ‘디바이스 케어 > 앱 보호’로 이동해 불필요한 앱이나 위험 앱을 점검할 수 있습니.
  6. 통신사 통화/메시지 내역 확인
    본인이 발신하지 않은 전화나 메시지 내역이 있다면 악성코드가 몰래 통신을 시도한 것일 수 있으니 통신사에 문의해 내역을 확인하세요.
  7. 보안 인증서 확인
    ‘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 기타 보안 설정 > 인증서 확인’에서 알 수 없는 인증서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지 점검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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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아이폰 해킹 검사 방법

  1. 미디어 및 구입 내역·기기 목록 확인
    ‘설정 > 계정 프로필 > 미디어 및 구입 항목 > 계정 보기’에서 본인이 구입하지 않은 앱, 구독 내역, 또는 등록한 적 없는 기기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낯선 내역이 있다면 계정 해킹 가능성이 있습니다.
  2. 배터리 사용량 및 데이터 사용량 점검
    ‘설정 > 배터리’에서 앱별 배터리 사용량을, ‘설정 > 셀룰러(모바일 데이터)’에서 앱별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세요. 설치하지 않은 앱이나 사용하지 않는 앱이 과도하게 배터리나 데이터를 소모한다면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3. 앱 개인정보 보호 리포트 활용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앱 개인정보 보호 리포트’를 켜면 앱의 데이터·센서 접근 기록과 네트워크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은 앱이 자주 데이터를 요청하거나 이상한 웹사이트 접속 기록이 보이면 해킹 신호일 수 있습니다.
  4. 알 수 없는 앱·팝업 광고 확인
    ‘설정 > 일반 > iPhone 저장 공간’에서 설치하지 않은 앱이 있는지 확인하고, 불필요한 앱은 즉시 삭제하세요. 갑자기 팝업 광고가 자주 뜨는 것도 해킹의 전형적인 증상입니다.
  5. 계정 및 로그인 활동 확인
    애플 ID, 이메일, SNS 등 주요 계정에서 낯선 로그인 기록이나 알림이 있다면 즉시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2단계 인증을 설정하세요.
  6. 보안 앱 설치 및 정기 검사
    앱스토어에서 신뢰할 수 있는 보안 검사 앱(예: Lookout, Norton Mobile Security 등)을 설치해 정기적으로 점검하면 추가적인 보안 위협을 탐지할 수 있습니다.

결론

  • 갤럭시(안드로이드)는 백신 앱 검사, 앱 권한·설치 앱·배터리/데이터 사용량·보안 메뉴 점검이 핵심입니다.
  • 아이폰은 계정/구입 내역, 배터리/데이터 사용량, 개인정보 보호 리포트, 알 수 없는 앱·팝업 광고, 로그인 활동, 보안 앱 설치로 점검할 수 있습니다.

두 기기 모두 평소와 다른 증상(성능 저하, 광고, 데이터 급증, 낯선 앱 등)이 보이면 즉시 점검하고, 의심스러운 경우 비밀번호 변경,공장 초기화,전문가 상담 등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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